언제 어디든

혀기랑 함께!

혀기가 알려주는 맛집 / 일상 / 정보 자세히보기

이 집 재밌네유

[강릉 / 주문진 맛집] 국물이 끝내주는 철뚝소머리집 / 소머리국밥 맛집

혀기! 2021. 8. 30. 10:29
반응형

안녕하세요 여러분~~~~~
오늘은 한국인들이 다 좋아하는 국밥 포스팅이에요!

강릉 갔다오면서 들린 [철뚝소머리집] 소개해드릴게용

강릉 주문진 철뚝소머리국밥

강릉에서 술한잔 하구, 일어나서 해장할 집을 찾던 와중
발견한 국밥맛집!!! 아침인데도 사람들이 많이 기다리고 있더라구요 ㅎㅎㅎ 간판부터 제가 좋아하는 맛집 느낌 물씬


  • 위치: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철둑길 42
  • 영업시간: 매일 06:30 ~ 18:00

  • 철뚝소머리국밥 메뉴판

철뚝소머리국밥은 소머리국밥만 파는 찐 맛집이에요!!!
국밥 하나만 파는게 인상적이더라구요,
그만큼 국밥에 자신이 있다는 느낌을 받아서 기대됐었어요


내부는 시골집을 개조해서 만든 느낌이었어요 ㅎㅎ
뭔가 국밥이랑 더 찰-떡인 느낌?

기본 찬

기본 반찬이에요 ㅎㅎ 국밥은 김치가 생명인거 아시죠?
당연히 합~~~~격

짜잔! 그토록 기대하던 소머리국밥이에요 ㅎㅎ
국물이 진짜 끝내줘요! 사골국물 보다 더 진하고 깊으면서
맑은 느낌의 국물이었어욯ㅎ

처음에 국물만 계속 먹었어요 완전 대박 ㅎㅎ
안에 고기도 엄~~~청 많이 있어요 ㅎㅎㅎ

제 친구는 초장을 달라고해서 찍어먹더라구요 ㅎㅎ
첨엔 잉..? 싶었지만 먹어보니 색다르더라구요 ㅎㅎ
한 번 도전해보는 것도 괜찮은 것 같아요



맑은 국물로 반쯤 먹다가 양념장 넣고 먹으면 또 어떨까 싶어서 바로 실천~~~~
둘 다 너무너무 맛있었어요 !!!
얼큰한 국물 좋아하시는 분은 양념장 넣고 드시면 될거같아오 ㅎㅎ


술 해장하러 왔는데… 술이 땡겨서 그만…
주문진 쌀 동동주를 시켰어요 ㅎㅎㅎ
다들 맨날 술먹는 줄 오해하실 거 같지만… 맞아요

쌀막걸리도 기본 막걸리 보다 약간 더 구수한 느낌이더라구요 ㅎㅎ 지역별로 막걸리 먹는 것도 너무 재밌는 거 같아유



강릉 주문진 해변근처에서 노시고 다음날 해장하실 땐
철뚝소머리국밥 강추 드립니다!!!!!!


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ㅎㅎ 항상 행복한 하루 하루 보내세용♥️

반응형